반응형

오늘부터 네트워크 보안을 다시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entos6를 설치하기 위해 virutal box를 사용하였습니다.




Centos는 red hat 기반의 리눅스이므로 red hat 계열 32비트를 설정합니다


저는 32비트는 최소 설치 iso파일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저렇게 설정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메모리를 2기가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드 크기를 20기가로 설정하였습니다


마음대로 하셔도 상관없으나 저는 적을까봐 20기가 설정하였습니다





만들고 나서 설정을 들어가신뒤 저장소를 클릭하셔서 이미지 삽입을 합니다


그 뒤 네트워크 설정으로갑니다






저는 브릿지 네트워크 설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합니다






맨위에꺼 누르고 기다립니다






skip을 선택하고 넘깁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기본 저장장치를 선택하고 모든데이터를 삭제합니다!













가장 중요한 네트워크 설정 네트워크설정에 들어가서

 

빨간 표시인 변경하기 표시를 눌릅니다


그 뒤 자동으로 연결을


 꼭 클릭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시간은 지금 거주하고 있는 나라로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저는 root로 하였습니다








기다리시면 됍니다 









이렇게 다 설치가 된뒤 아까 적었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쳐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